소선생의 인생기록부

[전라북도 무주군 여행지 추천] 무주와인동굴 본문

여행/국내여행

[전라북도 무주군 여행지 추천] 무주와인동굴

소선생 2018. 9. 1. 14:04
728x90

무주 여행을 하게 된 날. 친구 집앞의 강이 너무 아름답고 눈부셨습니다.

무주의 남대천이라는 하천입니다.


이동네는 리버뷰를 가지기 참 쉬운동네인듯 합니다. 나중에 은퇴하고 이런데 살면 좋겠다 싶더군요.












물놀이 시설도 있는데 사람은 없더군요. 이용하고 싶었지만.. 너무 더웠기에 동굴로 향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머루와인비밀의문 이라는 와인동굴로 출발


보니까 와인동굴은 무슨 석탄, 석회석 캐던 동굴이나 이런게 아니고 수력발전소의 양수발전용 동굴로 인간이 파놓은 동굴이라고 하네요.


아쉽게도 동굴에 대한 지형은 없습니다 ㅎㅎ


아 입장료는 2천원입니다. ㅎㅎ




거대한 입이 우릴 반기네요.



더운날이라 그런지 사람이 매우 많았습니다.



동굴안에 들어오니.. 아 여긴 온도가 약 10도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매우 추울지경이었죠 ㅎㅎ


아마 카페같은데보다 여기 2천원내고 죽치고 있는게 더 좋을수도있겠습니다.


내부는 각종 포토존과 와인을 숙성시키는 시설들이 있었습니다. 와인체험도 가능하고요




족욕체험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석이여서 체험은 못했습니다 ㅎㅎ


여러분도 한번 가보세요! 주차장시설 잘 되어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