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선생의 인생기록부

[부모님선물, 고급발효식품] 영일만소울푸드 가자미밥식해 본문

리뷰/식품

[부모님선물, 고급발효식품] 영일만소울푸드 가자미밥식해

소선생 2022. 7. 15. 23:38
728x90

오징어밥식해, 가자미밥식해, 우렁강된장, 단풍콩잎, 부모님선물, 고급발효식품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더운 여름에 뭐 밥반찬으로 맛있는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ㅎㅎ

 

아무래도 더우니까 안상하는것을 찾아보았습니다.

 

역시 젓갈, 장류, 절임 이런음식이 여름에 적합한거같은데요 ㅎㅎㅎ

 

그중에서도 가자미식해라는거 들어보셨어요?

 

식해(食醢)는 토막낸 생선에 고춧가루, 무, 소금, 밥, 엿기름을 섞어 발효시킨 저장식품이다. 젓갈, 김치, 술, 식혜의 제조법과 유사한 점이 많으며, 이들의 교집합쯤에 있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 나무위키

라고 합니다 ㅎㅎ

 

너무 궁금한거 있죵 ㅎㅎ 

 

저는 식해 잘 먹어본적이없어서요.. 

 

이름을 봐도 식(食)이 밥을 뜻하고 해(醢)는 젓갈을 뜻하므로 밥을 넣은 젓갈이라는 뜻이 된다. 기본적으로 생선과 무, 고춧가루, 소금을 섞고 쌀밥[1]과 엿기름을 넣어 발효시켜 만든다. 엿기름과 섞인 밥이 당화 및 발효를 일으켜 시간이 지나면 약간의 단맛과 신맛이 생긴다. 제조 과정에서 밥알갱이가 완전히 삭아 없어지는 타입도 있고 알갱이가 남아있는 타입도 있는데, 밥이 완전히 삭아 없어지면 외관으로는 젓갈과 구분하기 어렵다.

좀더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완전 한국인밥상에 적합한 느낌이 팍 드는데요 ㅎㅎ

 

어디가 좋을지 살펴보다가 이곳이 제일 좋을것 같아서 하나 알아보았습니다 ㅎㅎㅎ

 

바로 영일만소울푸드입니다>!!

 

 

회사위치는 여기있습니다! 진짜 포항에 있는데요 ㅎㅎ

 

 

영일만은 다들 아시죠? ㅎㅎ 포항에 있는 만인데요 아마 사장님이 포항분이신가봐요! ㅎㅎ

 

식해는 강원도 경상도 바닷가 에서 주로 많이 먹었다고 해요!

 

 

인공색소, 방부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고향 내음으로 손길이 머무는 반찬

최상의 품질을 위한 노력이 많이 들어간것 같구요!

전통방식 그대로의 깊은 맛이라고 합니다 ㅎㅎ

저염도로 만들구 무색소 무방부제 무보존에 국내산재료에 수작업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일만에서 생산되는 믿을 수 있는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밥식해를 제조하기 때문에 부모님과 어른들께 건강과 맛을 드리는 추억의 선물로 제격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골라서 주문을 했구요 ㅎㅎㅎ 빠르게 도착했답니다!!

 

 

 

 

 

영일만 가자미밥식해가 도착했습니다 ㅎㅎ

포장도 아주 정성껏 안전하게 왔구요 ㅎㅎ 

제품명이랑 식품유형이랑 제조원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개월이구요

제조년월이 아래에 써있어서 안심하고 따져볼수있어요 ㅎㅎ

 

재료명은 물가자미와 쌀 고추가루 등등이 다 국내산이라는점이 눈에 띱니다 ㅎㅎ

 

 

옆모습은 이렇게 내용물이 잘 보이는 투명한 재질입니다 ㅎㅎ

 

뚜껑을 벗겨보았습니다.

 

이렇게 막혀있어서 더욱 안심됩니다!

 

뚜껑을 따보았더니 물가자미와 밥이 식해가 되서 어우러지고있습니다 ㅎㅎ

 

 

저는 다이어트중이라 아침만 먹는데요 

 

아침한상을 차려보았습니다 ㅎㅎ 어떤가요?

 

식해를 잘 보이게끔 구도를 잡아봤는데.. ㅎㅎㅎ

 

그럼 이제 제가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새콤하고 시큼한것이 발효가 된게 팍 느껴지구요 ㅎㅎ

 

생선, 그중에서 가자미 좋아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참 잘 맞을 것 같습니다 ㅎㅎ

 

계속 집어 먹게되는 가자미밥식해 

 

밥식해라는 점이 또 특이한것 같습니다.

 

밥을 딱히 먹지 않고 이것만 퍼먹어도 밥을 먹은듯한 느낌이 듭니다 ㅎㅎ

 

 

가족들과 가자미밥식해를 즐겼습니다 ㅎㅎ

 

 

벌써 다 비워버린 제 밥그릇..

 

경상도 향토음식이지만 먹어보니 맛이 대중적이라 호불호가 없을 것 같습니다!!

 

추천해요!! ㅎㅎ

 

 

 

아래 링크 드릴태니 한번 가보세용!!! ㅎㅎ


https://smartstore.naver.com/kci1220

 

영일만소울푸드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전통의 맛, 색다른 별미! 믿을 수 있는 영일만소울푸드 향토음식

smartstore.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