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선생의 인생기록부

[수원 독서실, 우만동독서실, 수원스터디] 어썸팩토리 수원우만플레이스 리뷰 본문

리뷰/자격증, 공부

[수원 독서실, 우만동독서실, 수원스터디] 어썸팩토리 수원우만플레이스 리뷰

소선생 2019. 4. 12. 18:56
728x90

수원 독서실, 우만동독서실, 수원스터디


 

안녕하세요! 소선생입니다. 저는 평소에 도서관을 자주가는데요! 도서관만 가다보면 왠지 맨날 똑같기도하고.. 자리가 없을때도 많고.. 특히 시험앞둔타이밍이면 너무 가득해서 이용이 매우 불편합니다. 특히 개념없는 이용자들도 많구요..

 

그럴땐 너무 스트레스받는데요 ㅎㅎ

 

가끔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도 이용하고싶고 하죠 ㅎㅎ

 

그래서 찾아봤더니 저희 집근처에 이런곳이 있지뭐에요?

 

바로 여깁니다.

 

 

수원에서 굉장히 교통이 좋은곳에 위치하고있죠 ㅎㅎ

 

한번 리뷰하겠습니다

 

고층에 위치하고있어서 아래에서 건물사진을 찍긴 힘들구요 ㅎㅎ 8층입니당!! 앨배타고 쓩오면됩니다.

엘베에서 내리면 이런 소리안나게 장판으로 싹 깔린 곳이 나오는데 당황하지 않고 이 앞에 방문자용 실내화를 신으면되구요 ㅎㅎ

 

게시판에 뭐 다양한 서비스들이나 안내문이 공지되어있습니다

여기가 입구인데요! 지문인식 시스템으로 간편하고도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아침 09시부터 새벽 02시인데요 일요일 공휴일에만 01시구요 ㅎㅎ 일년중엔 추석당일 설날당일만 쉰다합니다. 굉장히 빈틈없이 운영중입니다

구석엔 이렇게 신발장이 쫙 정돈되어있습니다.

 

문을 들어오면요 바로 옆에 매니저실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입절차 밟고 그러면 됩니다

이렇게 급한 프린트도 뽑을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의자가 되게 비싼녀석으로 관리가 되고있네요
이곳만의 특별한 용어들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저는 스튜닉이 제일 신기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전국랭킹으로 공부를 누가 많이 했는지 서로 경쟁의식도 가질수 있는 시스템도있다는게 신기하네요ㅕ ㅋㅋ

성인부도 있고 고등부도 있습니다 ㅋㅋ 실리면 자랑스럽겠네요

 

매니저실에 이 장비들은 무려 대여용이라는거 ㅎㅎ 얼마든지 급할때 빌릴 수 있어서 좋겠네요

 

그리고 10대들이 이용하기 좋게 SMS발송기능도있어서 내자식이 공부를 잘 하고있는지, 아니면 안전한지 걱정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저도 어디한번 등록해보겠습니다!! 작성하면됩니다 ㅎㅎ
이렇게 설명을 한번씩 보구요 ㅎㅎ

 

실내를 한번 볼까요?

사진이 조금 흔들리긴했지만 다양한 좌석이 있다는걸 보여드릴려구요 이렇게 서로 오픈되어있는 좌석도 있구요

 

이렇게 막혀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예 오픈이나 아예 막힌게 싫은 사람들을 위해

 

이렇게 절반정도만 막혀있는 공간도있습니다 ㅎㅎ

내가 원하는 자리에서 공부를 즐길 수 있겠네용

 

더 좋은 곳은요 안에 카페같은 시설도 있는데용

 

바로 이곳입니다. 이쁜 조명과 테이블과 의자로 구성이되어있어요

 

이곳에서 이렇게 간식도 보관이 가능하구요

옆에선 커피, 물, 각종 차들 간단한 과자까지 무한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도시락이나 냄새나는 밥류를 먹을때는 여기서 먹을 수 있게 서로 배려하는 공간까지 ㅎㅎ
저는 이곳 스튜닉을 골라서 공부하려고 합니당 ㅎㅎㅎ 

추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