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선생의 인생기록부

[간호조무사강의추천, 간호조무사강의, 간호조무사시험] 원큐패스 간호조무사 최종마무리 실전모의고사 리뷰 본문

리뷰/자격증, 공부

[간호조무사강의추천, 간호조무사강의, 간호조무사시험] 원큐패스 간호조무사 최종마무리 실전모의고사 리뷰

소선생 2022. 7. 19. 01:20
728x90

간호조무사강의추천, 간호조무사강의, 간호조무사시험, 간호조무사기출문제, 간호조무사모의고사, 원큐패스아카데미, 원큐패스아카데미간호조무사

 


안녕하세요!!!

 

 

요즘 안그래도 청년실업이 많고.. 코로나때문에 더더욱 증가해진 이때!!!

 

대한민국의 실업률이 보이십니까? 약 110만명이 실업자입니다..

 

이런 위기일수록 직장구하기에 전념해야되겠는데요..

 

주로 공무원이나 대기업, 중견기업 등등 여러가지 준비할수 있겠지만

 

자격증을 따면 곧바로 취업이 잘되는것도 많죠..

 

전문직군이 물론 많습니다만

 

보건계열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간호조무사'라는 게 있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고 있으시겠지만.. ㅎㅎㅎ

 

간호조무사에 대해 먼저 알아볼려고 해요!!

 

看護助務士 (Certified) NA: Nurse Assistant
간호조무사는 간호조무사 자격을 갖고 
의사, 간호사의 지시 및 감독 하에 간호보조 및 진료보조 업무를 보조하는 사람을 말한다.
유사한 사례로 변호사와 회계사의 부족함으로 파생된 직종인 법무사, 세무사, 노무사 등이 있다.이에 맞춰 간호조무사협회 등은 간호조무사나 간조사가 아닌 '간무사' 라는 명칭으로 부를 것을 홍보하고 있다.

라고 합니다. 의사, 간호사의 업무를 보조하는 사람으로서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사람중 하나라고 볼수있습니다 ㅎㅎ

 

1967년부터 간호보조원이라는 이름으로 배출되어 왔고, 이 시기에는 중졸 이상이면 가능했으나 1985년에 고졸 이상으로 학력이 상향되었고 1988년 간호조무사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2010년대에 이르러서는 고등학교 졸업 후 간호학원 1년 과정을 수료하고, 780시간의 실습 후 국가시험을 통과한 사람은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즉, 거리에 흔히 보이는 간호학원은 간호사를 양성하는 곳이 아니다. 또는 특성화고등학교 보건간호과를 졸업해도 간호조무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참고로 간호사의 경우에는 간호대학 4년제 일원화 정책으로 인해 간호대학에서 학사 4년 과정을 이수하고, 국가고시를 통과한 자에 한해 '면허증'을 발급받는다.

간호조무사의 역사입니다. 예전엔 간호보조원이었고 지금은 간호조무사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후 간호학원 1년과정을 수료하고 780시간의 실습과 '국가시험'을 통과해야되네요.

그 국가시험을 대비하는 책이 바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책입니다 ㅎㅎ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1년에 2차례 시험을 실시한다. 
2010년까지는 광역자치단체에서 시험을 주관하고 국시원에서는 문제 출제만 담당하였으나, 관련 규정 개정으로 2011년부터는 국시원에서 직접 시험을 주관한다. 
합격하면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로 된 자격증을 발급한다. 2016년까지는 시도지사 명의의 자격증이 발급되었으며, 지금도 유효하다.

기초간호학 개요 (35%): 성인·모성·아동·노인·응급 관련 간호의 기초, 간호관리, 기초 해부학, 기초 생리학, 기초 약리학, 기초 영양학, 기초 치의학, 기초 한의학

보건간호학 (15%): 보건교육, 보건행정, 환경보건, 산업보건
공중보건학 및 의료법규 (20%)
<공중보건학> 지역사회, 질병관리 사업, 모자보건, 인구와 가족계획
<의료법규> (의료법, 정신보건법, 결핵예방법, 구강보건법, 혈액관리법,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실기'는 필기시험으로 이뤄짐 (30%)

 

시험은 이렇게 구성되어있네요!!

 

그러면 이제 책을 살펴보겠습니다.

 

여태까지 많은 책들이 있었겠지만 역시 시험공부는 원큐패스가 답이죠!

 

원큐패스는 수험생들이 한번에 합격하기를 응원하는 책으로서 2022최신개정판입니다 ㅎㅎ

 

2022년 상반기 출제되었던 시험을 분석하고 곧바로 하반기 9월24일 시험 대비에 최적화된 강의라고 합니다! ㅎㅎ

 

최종마무리 실전모의고사 10회분이 수록되어있고

 

백지운이라는 분이 굉장히 전문가라고 하십니다. 종로탑 간호학원 원장 선생님이시라고 해요 ㅎㅎ

 

의료관계법규 개정을 반영하고, 상세한 해설도 수록되어있고 신경향이 반영되고 그림문제도 수록되어있어서 실전대비가 유용하다고 합니다.

 

이론 지식이 부족해도, 문제풀이를 통해 기초 이론을 쉽게 이해, 빠르게 암기, 실전 대비 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강의도 제공이 된다는데요 ㅎㅎ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저자의 머리말을 보면

 

어떤 좋은 포인트가 있는지 잘 살펴볼수 있습니다.

간호 조무사란 역시 어려운 직업이구요. 절대 무시할수 없는 직업이고 필요합니다 ㅎㅎ

 

 

 

시험의 개요와 응시자격그리고 시험일정도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시험시간표와 문제수 등이 안내되어있구요 ㅎㅎ

시험범위도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이책의 구성은 최신 출제경향에 맞춰 실전모의고사 10회분이 수록되어있고

 

실기 그림문제를 적극 반영했다는게 장점입니다.

 

이론이 따로 필요없을만큼 상세한 해설을 수록했고 이해하기 쉽게 그림설명을 보충했습니다.

 

 

이책으로 실제 시험유형을 익히고 정답과 해설을 꼼꼼하게 복습하고 

궁금한 사항은 저자에게 물을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어서 너무 편리하네요.

 

실제로 이렇게 실전모의고사가 10회분이 있고 정답과 해설도 있습니다 ㅎㅎ

 

1회를 살짝 맛보기로 구경해볼까요? ㅎㅎ

 

 

이렇게 기초간호학 개요에 대한 문제들이 있구요 ㅎㅎ

한번 쓱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어떤가요? 풀만하죠? ㅎㅎㅎ

 

 

혼자 진행하기가 힘들면 이렇게 인터넷강의를 들을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들어보는 중입니다 ㅎㅎ 아주 깔끔한 영상입니다!! 따로 뭐 설치하는것도 없는거같습니다! ㅎㅎ

 

 

이렇게 원장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해설도 해주십니다 ㅎㅎㅎ

 

 

 

혹시 간호조무사를 준비하시는분들중에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살펴보세요!! ㅎㅎ

 

샘플영상: https://youtu.be/ZCfrFwQRn9g

 

수강신청: https://bit.ly/3i5IwQO

 

자세히보기: https://blog.naver.com/1qpass/222430157336

 

2022년 9월 24일 간호조무사 시험 대비, 강의 추천! 원큐패스 간호조무사 실전모의고사

2022년 9월 24일 간호조무사 시험 대비 원큐패스 간호조무사 실전모의고사 2022년 9월 24일 간호조무사 자...

blog.naver.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