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선생의 인생기록부

[진로포트폴리오, 진로고민해결, 자기계발] '청소년을 위한 300프로젝트' 리뷰 본문

리뷰/도서

[진로포트폴리오, 진로고민해결, 자기계발] '청소년을 위한 300프로젝트' 리뷰

소선생 2022. 4. 25. 14:03
728x90

진로포트폴리오, 진로고민해결, 자기계발, 자아이해, 진로수업활용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책은 바로 청소년을 위한 300프로젝트 라는 책입니다!!!

 

 

 

 

 

 

바로 이녀석인데요!!

 

100권의 책, 100명의 인터뷰, 100개의 칼럼 을 합쳐서 300이라는것같은 제목이 보입니다 ㅎㅎ 심지어 청소년을 위한거네요

 

읽고 만나고 기록하라! 라는 말이 벌써 저 숫자와 어울리는데요 ㅎㅎ

 

출판사와 제작사가 또 밑에 보입니다.

 


출판사 캠퍼스멘토는 전국 4000여개 중고등학교에서 80만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오며, 100여 가지 진로교구재를 연구개발한 진로교육 전문기업입니다.

 

제작사 모야컴퍼니 : MOYA는 교육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교육에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듭니다. 대표 콘텐츠 <교과세특탐구주제바이블>, <학과바이블>, <고교학점제바이블>, <학생부바이블>,<미디어진로탐색바이블> 등이 있습니다

 

교육과 관련된 전문적인 책이란걸 알수 있습니다.

 

 

25년차 진로직업상담 전문가인 손영배라는 분이 쓰셨네요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로 재직중이신것 같구요 

 

적성이나 특기가 아닌 성적으로 줄 세워 진학과 취업이 이뤄지는 교육을 바로잡기 위해 진로진학상담교사가 되었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조연심 이라는 분은 14년차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라고 하십니다 ㅎㅎ

 

이 도서의 수익금 일부는 해밀학교 교육 후원기금으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해밀학교는 비온뒤 맑게 갠 하늘이라는 뜻을 가진 다문화 학생을 위한 대안학교라고 하네요 ㅎㅎ

 

 

손영배씨의 이력과 집필활동과 소통채널이 안내되어있고 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써있습니다.

 

조연심님의 이력도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교육관련에 전문가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책의 목차입니다.

 

추천사 프롤로그 1장 2장 3장 4장 에필로그 부록으로 크게 나뉘어져있습니다. 

 

1장은 심지어 여러 다른 전문가들이 참여했네요 다양한 글을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소개하는 사정상 앞부분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사입니다.

 

인순이 김봉환 양진 김수영 이라는 분들이 추천사를 작성했습니다.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300프로젝트란?

 

'300프로젝트'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주제를 선택하여 관련 책 100권을 읽고, 100명을 인터뷰하고, 100개의 칼럼을 작성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자기계발 활동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이 스스로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하고, 인터뷰하며, 글을 쓰는 과정에서 자신의 관심 분야를 찾고, 주력 분야를 구체화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100권의 책: 전문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는 과정
- 100명의 인터뷰: 전문가의 지혜와 깊이 있는 조언을 얻는 과정
- 100개의 칼럼: 위에서 얻은 지식과 지혜를 내 것으로 자기화하는 과정

 

모든 활동 과정이 온라인 데이터로 기록됨으로써, ‘검색 가능한’ 진로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


- 추후 상급 학교 진학/입시/취업 등 ‘진로적합성’, ‘자기주도성’ 등을 어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좋습니다.

 

학교 차원에서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이 용이합니다.


- 중학교/고등학교/직업계고/인문계고 모두 수행 가능한 단순하고, 유연하게 활용 가능한 활동들.
- 학생들이 과외, 컨설팅 등 입시나 취업을 위해 큰돈을 들이지 않고, 중·고등학교 때부터 꾸준히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며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도록 학교 차원에서 장려가 필요하네요.

 

 

 

이렇게 해서 300프로젝트가 무엇인지 어떻게 시작된건지를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장부터는 각자 직접 살펴보시는건 어떨까요? ㅎㅎ

 

아래에 링크를 첨부하니 한번 구경해보세요!

 

 


16000원에서 10%할인중이니 한번 살펴보세요!!
https://vvd.bz/boBj

 

청소년을 위한 300프로젝트

 

campusmentor.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