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선생의 인생기록부

지금까지 없던 모빌리티 서비스 슈퍼무브의 슈퍼패스 이용해보기 본문

리뷰/정보공유

지금까지 없던 모빌리티 서비스 슈퍼무브의 슈퍼패스 이용해보기

소선생 2022. 4. 21. 10:49
728x90

슈퍼무브, 슈퍼패스, 무제한 패스, 지금까지 없던 모빌리티 서비스


 

안녕하세욧!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녀석은 바로 슈퍼무브 라는 녀석입니다!!!

 

저는 경기도에 살고있는데요... 경기도민이라면 다들 잘 아시다시피 뭐 여유가 있다면 차가 있지만서도 교통체증이나 주차의 문제나 등등의 문제로 서울을 왔다갔다 할때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잖아요!!

 

경기도민은 인생의 3분의 1을 버스 지하철에서 보낸다는 말도있구요 ㅎㅎ

 

 

그럴때 맨날 그냥 버스 지하철 환승정도만 교통카드를 찍으면서 살았는데.. 


사실 저는 이런생각을 가끔 해봤어요

 

왜 기차나 택시나 공용자전거나 공용킥보드랑은 연계가 안될까? 된다면 참 좋을탠데.. 라는 생각.. 저만 한거 아니죠?

 


그렇다면 진짜로 다들 차 없이 클린하게 도로를 쓰고 대중교통이용량도 늘고 대기오염도 줄고 자원도 아끼고 지구에게 좋은 효과를 줄탠데!!  ㅎㅎ

 

그러다가 올해 1월부터 발매가 된 게 바로 슈퍼무브입니다!!

 

 

슈퍼무브는 바로 이렇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 안드로이드에도 당연히 있구요 ㅎㅎ

저는 아이폰이니 애플관점에서 설명드릴려고 해요

 

뭔가 어플 이름부터 슈퍼무브라는게.. 이동을 뭐 어케 슈퍼 하게 할수있게 한다는 냄새가 좔좔 나는데요!!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어플을 다운받으면 이런 모습이 나오는데요!!

 

왼쪽 상단을 눌러서 패스권 구매를 한번 살펴볼게요!

 

 

슈퍼패스는 교통카드 대신 사용하는 패스구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저렴하고 실속있게 사용이 가능하다는것!

종류는 총 세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이렇게 월 69000원에 서울 지하철 버스를 무제한으로 탈수있고 택시까지 10%할인이되는 서울패스!

서울사람이라면 참 좋겠죠!

거기에 이제 플러스로 가끔 차타고 멋진곳도 가야될때 킥보드와 카셰어링까지 포함되는 패스는 플러스패스입니다!

 

하지만 이제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패스까지! ㅎㅎ 광역 지하철 버스와 택시에 혜택을 받을수 있답니다.

 

슈퍼패스의 혜택들입니다! ㅎㅎ

그럼 총 세가지가 있고 하나하나 뜯어볼까요? ㅎㅎ

 

첫번째 서울 패스의 자세한 내용들을 알려드릴게요!!

 

서울전용패스에 대중교통 무제한 + 택시10%할인이구요!! ㅎㅎ

 

이용방법은 슈퍼패스 NFC 스티커 수령(무료)후 뒷면에 부착해야되네요! ㅎㅎ

 

서울-경기간 이용을 해도 서울요금은 제외한담에 청구가 가능하네요! ㅎㅎ 지하철은 신분당선은 제외한다네요!

 

광역, 공항, 시외버스는 제외되구요! 

 

택시는 월 최대 5천원까지 할인이 된다는점.

 

 

그다음인 플러스패스에요!!

 

플러스패스는 카셰어링과 킥보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ㅎㅎ 

 

카셰어링은 24시간까지되고 킥보드는 120분이네요 ㅎㅎ

 

서울패스랑 차이는 버스가 광역버스도 무제한이라는것과 그린카 카셰어링이 24시간이된다는점 ㅎㅎ

그리고 빔 킥보드 3만원 이용권을 제공하네요! 

 

하지만 전 경기도민이기때문에 경기패스를 눈여겨 봐야겠죠!! ㅎㅎ

 

경기패스는 지하철은 수도권 전지역 사용가능하구 공항철도만 빼네요 ㅎㅎ

 

버스는 공항, 시외만 빼고 전노선이 가능하구요 

 

택시는 똑같네요

 

플러스에 있는 카셰어링, 킥보드는 없네용 ㅎㅎ 

 

주의해서 원하는것으로 고르면되겠습니다!!

 

 

그럼 결제를 하고 주소를 입력하고~~ 기다리면요~~

 

아이폰용NFC스티커를 보내줘용 ㅎㅎ

 

그 사이에 세부적인 내용도 한번 살펴볼까요!!

이게 기본화면입니다.

핸드폰 번호로 로그인을 하구요 ㅎㅎ 

메뉴는 즐겨찾기 패스권 쿠폰 고객센터 설정이 있습니다.

 

 

메뉴를 닫으면 이렇게

어디로 갈지 입력하는 창과 함께 내가 이용하고있는 패스가 뭔지 보여주고요 ㅎㅎ

아래엔 각종 이용할수있는것들을 선택할수있으며 주변엔 어떤 이용할수있는게 있는지 보여줍니다!

 

 

 

즐겨찾기로 가볼까요!!!

 

 

이렇게 집 회사 즐찾을 따로 정리할수있는데 현위치나 지도에서도 설정이 가능해서 넘 좋은듯!!

 

 

 

좀 기다렸더니 이렇게 배송이 됐습니다!!!

 

이쁘고 멋진 초록색 비닐에 담긴 슈퍼무브의 종이가 보입니다 ㅎㅎ

 

 

 

열어보면 이렇게 부착방법과 NFC스티커가 있습니다!!

 

부착 위치 잘 보시고 하면되겠구요 ! 이용방법도 설명되어있습니다.

 

 

이용방법은 뒷면에 접착용지를 제거하고 하면되구 그담에 패스권 관리 - 시작하기로 들어가면되겠어요 ㅎㅎ

 

스티커를 활용해서 꾸밀수도있어요!

 

궁금증이 있으면 얼마든지 카카오톡 슈퍼무브 채널에 문의가 가능하네요 ㅎㅎ

 

한번 붙여보겠습니다>!!!

 

 

제 아이폰을 먼저 준비하구요!! ㅎㅎ 케이스는 제거한 상태로 요!!

 

그담 스티커를 종이에서 때면 따로 이렇게 한겹 부착을 할수있는 테이프가 있는데 그걸 떼줘야됩니다 ㅎㅎ

 

무리하게 뜯지말고 저정도 두께란거 인지하시고 떼세요

 

두께를 잘 모르면 손상시킬 위험도 조금 있는듯? ㅎㅎ

 

 

짜잔. 이쁘게 붙었네요 . 근데 저상태로 쓰면 겉 표면에 손상이 가해질까봐!!

 

주어진 스티커로 이쁘게 꾸며보았답니다. ㅎㅎ 보라색 어떤가요?

 

그럼이제 아까 알려준 패스권 관리를 가볼까요!!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 다르게 NFC스티커를 받고 시작하기를 하자마자 시작으로 간주합니다 ㅎㅎ

 

안드로이드는 그냥 쓸수있으니까요 ㅎㅎ

 

이렇게 붙이고 시작하기를 누르고~~

 

 

당연히 휴대폰을 단말기에 대구요 ㅎㅎ 

 

잔액충전을 위해 주기적으로 앱을 방문해야된다네요 !! 주의주의 

 

 

택시요금도 단말기로도 가능하구요 ㅎㅎ

 

우리도 이제 삼성페이가 부럽지 않아졌네요!!! 아이폰 애플 화이팅!! 슈퍼무브 땡큐!!

 

 

택시는 10%할인된가격에

 

킥보드는 여기서 이용권 번호를 복사해서 이용해야된다는것!! 알아두세요

 

킥보드 앱에 들어가서 문구를 복사해서이용이 가능!

 

카셰어링도 마찬가지네요 ㅎㅎ 

 

이용하는걸 다 봤는데 하나도 어렵지 않고 잘 설명되있어서 넘 좋습니다!!

 

그럼 진짜로 패스권 관리를 한번 가볼까요!!!

 

 

자동으로 뒤에 스티커를 인식하면서 사용준비가 완료됐다고 나옵니다!! ㅎㅎ

 

진짜 좋은점이

상세내역을 볼수있어서 전체, 후불청구금액이 언제인지 이용횟수는 얼마인지 다 나오네요!! ㅎㅎ 하나하나 따져볼수도있어서 넘 좋습니다.

 

사용후 2일후부터 조회된다는점은 참고하셔요!

 

 

 

그럼이제 이용을 한번 해볼까요 ㅎㅎ

 

 

그 흔한 지도어플들에 있는 길찾기 모드가 지원이 되는데요!! ㅎㅎ 

 

 

이렇게 네이버지도나 카카오맵처럼 잘 찾아줍니다.

그대신 좋은점이 공용킥보드나 공용자전거까지 계산을 해주고 그걸 어디서 타야되는지도 잘 안내해준다는점!!

 

 

이렇게 주변 가까운 킥보드까지 상세하게 나온다는점이 일반 지도어플에 비해 우월한점이라고 볼수있네요!!

 

게다가 다른 대체버스 안내까지 상세합니다 ㅎㅎ 넘 좋죠! 

 

 

그래서 전 이렇게 버스를 타고 터미널에 가서 여친과 데이트를 즐기러 갑니다!!! ㅎㅎ

 

슝슝~~

 

멋지게 잘 구경하고 돌아왔습니다 ㅎㅎ 

 

서울 경기에서 대중교통 이용할 사람이 많은 사람이라면 무조건 쓰는걸 강추합니닷!!!! ㅎㅎ 

 

 

 

 

 

 

Comments